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답지 다운로드 3

by 세모답 2022. 4. 4.
반응형

예비 매3문(매삼문) 개정6판 답지

 

예비_매3문_개정6판_정답한눈에보기.pdf
0.68MB

 

 

 

 

책소개

『예비 매3문』은 문학 공부를 처음 시작하거나 문학이 특히 약한 학생들을 위한 ‘준비편(입문편)’의 성격에 맞게, 좋은 문제와 잘 다듬어진 지문이면서 수능 기출 문제보다 쉬운 지문과 문제들(고1 전국연합학력평가)로 구성하였다. 그리고 수능은 물론 학교 중간·기말 고사 대비를 위해 최근 수능 시험과 달라지는 2022학년도 수능 시험의 출제 경향 및 새 국어 교과서 및 문학 교과서를 심층 분석하여 작품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문학에서 특히 중요한, 갈래별로 달라야 하는 문학 제대로 공부법(문제 풀이법, 채점법, 복습법 등)을 적용하였으며, 문학을 특히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공통으로 발견되는 약점인, ‘발문(문두)과 답지에 나오는 국어 어휘(개념, 문학 용어)’를 쉽게 익힐 수 있게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달라지는 2022학년도 수능 체제 및 출제 경향을 심층 분석하여 문학 기초부터 다지게 하였고, 실제 수능 시험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문학 공부법을 반영하였으며, 2021년 3월에 실시한 2021학년도 3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추가하여 문학 실전 훈련을 할 수 있게 하였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목차만든 이 코멘트저자, 역자, 편집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남겨주세요.코멘트 쓰기
  • 접수된 글은 확인을 거쳐 이 곳에 게재됩니다.
    독자 분들의 리뷰는 리뷰 쓰기를, 책에 대한 문의는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 출판사 리뷰
  • 『매3비』가 수능 국어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는 ‘제대로 공부법’이 결합되어, 책에서 제시한 공부법에 따라 공부한 학생들이 실제로 성적이 오른 사례가 많아서라고 들었다. 이 점을 감안하여, 『예비 매3비』가 탄생했고, 독자들의 요청에 의해 『예비 매3비』의 짝꿍 『예비 매3문』까지 나오게 되었다.

    『예비 매3문』은 문학 공부를 처음 시작하거나 문학이 특히 약한 학생들을 위한 ‘준비편(입문편)’의 성격에 맞게, 좋은 문제와 잘 다듬어진 지문이면서 수능 기출 문제보다 쉬운 지문과 문제들(고1 전국연합학력평가)로 구성하였다. 그리고 수능은 물론 학교 중간·기말 고사 대비를 위해 최근 수능 시험과 달라지는 2022학년도 수능 시험의 출제 경향 및 새 국어 교과서 및 문학 교과서를 심층 분석하여 작품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문학에서 특히 중요한, 갈래별로 달라야 하는 문학 제대로 공부법(문제 풀이법, 채점법, 복습법 등)을 적용하였으며, 문학을 특히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공통으로 발견되는 약점인, ‘발문(문두)과 답지에 나오는 국어 어휘(개념, 문학 용어)’를 쉽게 익힐 수 있게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달라지는 2022학년도 수능 체제 및 출제 경향을 심층 분석하여 문학 기초부터 다지게 하였고, 실제 수능 시험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문학 공부법을 반영하였으며, 2021년 3월에 실시한 2021학년도 3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추가하여 문학 실전 훈련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아울러 문제 옆에 있는 ‘분석쌤 강의’도 달라지는 2022학년도 수능 시험의 출제 경향을 고려하여 그에 따른 공부법까지 반영하여 업그레이드하였으며, 〈클리닉 해설〉에는 학생들이 재질문한 내용(Q&A)과 필수 개념(개념 +)을 추가하여 문학을 기초부터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생의 입장에서 해설을 다듬고 또 다듬었다.

    문학은 갈래별 공부법이 중요하다. 따라서 문제부터 풀지 말고 갈래별 공부법이 담긴 ‘이것만은 꼭!’부터 챙겨 본다. 그런 다음 『예비 매3문』에 실린 작품과 문제로 문학 공부를 하면 문학 공부의 방향을 잡을 수 있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문학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문학에서 많이 실수하는 유형(문학 실수 유형 Top 7)을 참고해 실수를 줄이는 공부법까지 챙기도록 한다.

    ★ 믿고 보는 매3시리즈
    ★ 결과로 보답하는 “매3”
    ★ 수능 국어 필수템


    - 아무리 공부해도 국어는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학생,
    - 중학교 때는 잘했는데 고등학교에서는 국어가 어려운 학생,
    - 영어, 수학에 비해 국어가 특히 성적이 안 나오는 학생,
    - 국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학생,
    - 문학을 기초부터 공부하고 싶은 학생
    - 현대시와 고전 시가 등 문학이 특히 어려운 학생
    - 수능은 물론 우리 학교 중간·기말 고사 문학까지 대비하고 싶은 학생,

    이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매3문』을 시작하기 전 수능과 내신, 고등 문학 제대로 공부법을 적용해 만든 『예비 매3문』으로 공부하고, 『예비 매3문』과 함께 독해력과 어휘력을 길러 주는 『예비 매3비』로 공부하기를 권한다.
  •  
  • - 『예비 매3문』의 ‘구성과 특징’
    - 『예비 매3문』을 효과적으로 공부하기 위한 ‘십계명’
    - 『예비 매3문』 100배 활용법
    - 학습 효과를 높여 주는 ‘제대로’ 채점법
    - 문학 매3 오답 노트 작성법 및 예시
    - ‘예비 매3비’와 함께하는 ‘국어 영역 공부 계획표’
    - 문학 실수 유형 Top 7
    - 3차 복습할 때 꼭 챙겨 봐야 하는 ‘문학 필수 용어(개념어)’

    * 1주차 현대 소설과 극 문학, 이것만은 꼭!
    -첫날~7일째: 현대 소설, 극 문학(시나리오, 희곡)
    * 2주차 고전 문학, 이것만은 꼭!
    -8일째~14일째: 고전 소설, 고전 시가(고대 가요, 향가, 고려 가요, 시조, 가사, 한시, 민요)
    * 3주차 현대시와 갈래 복합, 이것만은 꼭!
    -15일째~21일째: 현대시, 갈래 복합(현대시+현대 수필, 현대시+고전 시가, 고전 시가+현대 수필, 고전 시가+고전 수필, 문학의 이해+고전 시가+현대시 등)

    * +1일: 문학 실전 훈련
    - 2021학년도 3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문학 실전 훈련
    -문학 실전 훈련 복습 체크리스트

    -『예비 매3문』 자율 학습 체크리스트
    - 학습 효과를 2배로 올리는 최종 마무리 복습법
    - 색인: 『예비 매3문』 갈래별 작품 찾아보기(고등 빈출 갈래별 중요 작품)
  • 펼쳐보기
  • 상세 이미지
  •  
  •  
  •  

 

예비_매3문_개정6판_정답한눈에보기.pdf
0.68MB

반응형